이 가이드는 지금까지 본 것 중 가장 포괄적인 가이드입니다.지금까지 어떻게 되었는지 궁금하지 않으시면 '시작하기'로 넘어가세요.
많은 정보가 떠돌고 있습니다만, 정보가 산재하고 있기 때문에, E93 335i에 인스톨 하는 동안, 그 과정을 자세하게 기록해 두면 도움이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부품 조달에 사용되는 다양한 브레이크 캘리퍼/브레이크 조합에 대한 설명은htt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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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at-is-the-best-bbk-for-the-money.1066/post-23497
처음에 F30M Performance Brake Kit를 구입했는데, Ebay에서 El Cajon의 BMW에서 1229달러에 Phoenix Gold 버전을 받았습니다.이 키트에는 후면 로터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이거는 다음 두 가지 이유로 문제가 없습니다.
1) E90 너클에 장착하면 F30 리어 캘리퍼가 너무 낮게 위치하여 F30 로터가 캘리퍼 내부에 부딪힙니다.
2) F30 로터의 간격은 약 3mm이며, 캘리퍼 안쪽에 로터의 중심이 맞지 않습니다.
이러한 문제에 대해 제안된 해결책에는 캘리퍼를 위로 이동하기 위해 강철 너클 구멍을 늘리거나 캘리퍼 내부를 연마하여 F30 로터를 확보하거나 오프셋 패드 스위프를 사용하여 캘리퍼 내부에 거의 들어가지 않는 애프터마켓 E60 로터를 사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이 포함됩니다.이러한 옵션은 모두 적합하지 않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방법이 변경되었기 때문에 이 가이드는 가장 쉬운 옵션을 반영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E60 로터를 편심 부싱과 함께 사용하면 캘리퍼 이어를 가공할 필요가 없으며 정확한 패드 스위프를 위해 너클 볼트 구멍을 늘릴 필요도 없으며 타임서트로 캘리퍼 볼트 구멍 크기를 줄일 필요도 없으며 캘리퍼 웰 내부를 연마하여 로터의 공간을 확보할 필요도 없습니다.F30 리어 로터를 계속 사용하고 싶거나 편심 부싱의 사용을 신뢰하지 않는 사용자에게는 EOSpeed와 같은 회사에서 캘리퍼 브래킷 수정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이어가 깨끗하게 잘려나가고 편심 부시 또는 밀링 캘리퍼 이어 옵션보다 강한 새 이어가 제자리에 단단히 고정됩니다.
이 모든 것을 고려하여 적절한 패드 스위프로 E9X의 F30 리어 브레이크를 작동시키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E60 짐머맨 블랭크 세트를 구입하고 이 가이드에 설명된 편심 부싱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편집: 이 스포일러 텍스트는 불필요하며, 과거 목적으로만 보관됩니다.
[스포일러]
리어 F30 캘리퍼가 E90 너클에 장착될 때 F30 로터의 중심이 되지 않기 때문에 Fab Factory로 보내져 캘리퍼 장착 탭을 캘리퍼의 가장자리에서 약 3mm 정도 떨어진 곳까지 기계로 내려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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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벽한 패드 스위프를 원하는 경우 캘리퍼가 허브의 중심에 너무 가까이 위치하여 캘리퍼 내부에 부딪힐 수 있으므로 너클 홀을 늘려야 합니다.
또한 리어 F30 캘리퍼는 E90(M10) 너클보다 길고 넓은 마운팅 볼트(M12)를 사용합니다.따라서 패드 스윕에 신경 쓰지 않고 너클 구멍을 늘리지 않더라도 최소한 다음 두 가지 중 하나를 수행해야 합니다.
1) 너클의 볼트 구멍(너클은 강철로 되어 있어 그늘이 있는 것 같음)을 파낸 후 볼트를 길이로 절단합니다(또는 적절한 크기의 볼트를 찾음).
2) M10X1.5X11.0×4 구매MM Part #101511 솔리드 월 Timeserts 및 일부 빨간색 Loctite를 사용하여 F30 캘리퍼 나사산을 E90 크기로 줄입니다.
[/스포일러]
시작:
E60 로터를 사용하기로 결정했으므로, Ebay에 DRT-Euro라는 셀러가 있어, BMW M Performance 로터 패턴처럼 딤플링하여 슬롯 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돌려받았을 때 슬롯과 딤플 스타일에 차이가 있었지만, 충분히 좋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꼼꼼히 검사하지 않으면 눈치채지 못할지도 모릅니다.짐머맨 로터는 원피스 디자인이었지만, 리어 로터이기 때문에, 저는 자동차로 트래킹을 하지 않을 예정이었기 때문에, 납득할 수 있습니다.이 로터들은 겨우 204달러밖에 출고되지 않았다.
다음 단계는 폴란드의 한 남성으로부터 편심 부싱을 구입하고(그는 서부 유니언/뱅크 와이어만 사용하며, 자세한 내용은 스레드 후반에 게시됨) M12 부싱을 눌러 오프셋 M10 부싱을 넣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패드 스위프가 좋지 않으며, 구입한 E60 로터에 따라 캘리퍼 내부에 접촉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짐머맨 대신 OEM E60 로터를 구입하는 경우, 실제로는 높이가 2mm 더 높아집니다.따라서 캘리퍼의 내부 밀링 아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장착된 편심/오프셋 부싱의 그림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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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
리어 브레이크
휠 회전으로 먼지 차폐가 긁히는 소리가 나는지 테스트하고 싶다면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디퍼렌셜로 인한 리프트를 추천합니다.좌측 리어 휠을 탈거하여 한쪽에 두십시오.작업 중인 휠 아래에 카드 보드 박스를 두는 것도 추천합니다.브레이크 오일이 예상치 못한 곳에서 뿜어져 나오거나 떨어지게 되어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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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오일이 누출되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 브레이크 페달에 스티어링 휠 잠금 장치 또는 무거운 것을 놓으십시오.이로 인해 처음에는 유체가 밖으로 뿜어져 나오지만, 그 후에는 유량을 최소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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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mm 렌치를 사용하여 캘리퍼에 공급되는 브레이크 라인을 풀고 래그와 드립 팬을 가까이에 두어 브레이크 오일을 받으십시오.그런 다음 11mm 브레이크 라인 렌치를 사용하여 다른 쪽 끝의 너트를 풀어서 탈거하십시오. 이 부드러운 알루미늄 너트가 벗겨지지 않도록 매우 주의하십시오.배출되면 팬에 오일을 붓고 흘린 부분을 닦아냅니다.
[첨부] 17314 [/첨부][ATCH] 17315 [/ATH]
나사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패드 고정 장치를 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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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측 리어 휠을 할 때는 캘리퍼에서 브레이크 센서를 분리하여 클립을 분실하지 말고 완전히 분리해야 합니다.)
아래를 내려다보면 캘리퍼를 고정하는 너클의 뒤쪽에 있는 볼트 2개를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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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mm 래칫으로 느슨하게 하면 캘리퍼가 분리됩니다.브레이크 페달에 브레이스를 붙이면 패드를 눌렀을 때 브레이크 오일이 튀지 않도록 종이 타월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분리한 후에는 새 캘리퍼에서 고무 플러그 중 하나를 집어서 오래된 캘리퍼에 꽂아 작업장에서 새어나오지 않도록 하십시오.
[첨부] 17318 [/첨부][ATCH] 17319[/ATH]
알렌 렌치를 사용하여 로터를 제자리에 고정하는 키를 제거합니다.
[접속] 17320 [/접속]
이때 돌출된 내부 원형 영역인 모자에 로터를 두드려야 합니다.너트가 있는 중앙이 아니라 러그 너트가 들어가는 부분 주변입니다.몇 번 치면 로터가 빠집니다.만약 나오지 않으면 오토존에서 기어 풀러를 구입하거나 빌릴 수 있습니다.기어 풀러 사용 시 로터가 허브에서 떨어져 나가는 경향이 있으므로 주의하십시오.이것은 5톤 단위이며, 크기가 거의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첨부] 17322 [/첨부][ATCH] 17297 [/ATH]
아래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방진재가 F30 캘리퍼를 방해합니다.
[첨부] 17298 [/첨부]
그러니 깡통 주둥이를 잡고 방진재를 몇 개 잘라내서
매우 조심하라!이 양철은 자를 때 놀라울 정도로 날카롭기 때문에 손이 미끄러져 손가락의 힘줄 중 하나를 자르는 것은 너무 쉽습니다.
[첨부] 17299 [/첨부][ATCH] 17300 [/ATH]ATCH] 17301[/ATH][ATCH] 17302[/ATH][ATCH] 17303[/ATH][ATCH] 17309 [/ATH]
e브레이크 옆에 있는 중앙을 향해 방진재를 절단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모든 것을 다시 조립하면 나처럼 로터에 긁히는 소리를 듣고 싶지 않을 때일수록 더 잘 제거할 수 있습니다.
편집: 스포일러의 다음 지침은 더 이상 사용되지 않습니다.
[스포일러]
다음으로 캘리퍼의 나사산을 M12에서 M10으로 타임서트로 줄여야 합니다.Timesert의 한쪽 끝에는 약간 튀어나온 칼라가 있으며, 이 칼라가 너클의 장착 표면에 간섭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빨간색 록타이트를 로터 측에서 삽입했습니다.
[첨부] 17306 [/첨부][ATCH] 17304 [/ATH]
타이머를 조이면 저항이 생기기 시작합니다.이는 하단 나사산이 냉간 압연되어 아웃터 나사산으로 확장되도록 설계되어 제자리에 고정되기 때문입니다.따라서 표준 캘리퍼 볼트 또는 가능하면 Timersert 키트와 함께 제공되는 공식 탭을 잡고 타이머를 장착하고 잠글 수 있도록 칼라/로터 측에서 나사를 조이기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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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다른 구멍에서도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고 Loctite가 설정되기 시작할 수 있도록 이 볼트를 최소 10분 동안 그대로 두십시오.삽입물이 빠지려고 할 때 너무 빨리 꺼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첨부] 17307 [/첨부]
[/스포일러]
이 시점에서의 사진 중 일부는 기계가 작동한 캘리퍼의 모습을 보여줄 것입니다.부싱용으로 특수 세탁기를 몇 개 제작했는데, 이 제거된 재료를 '보상'하여 가공을 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게 했습니다. 그러니 그냥 무시하고 캘리퍼가 다시 재고인 척 하세요.
그런 다음 캘리퍼에서 M12 부싱을 누르고 폴란드에서 공급받은 M10 편심 부싱을 누릅니다.
사진:
https://bmw.spoolstreet.com/threads/diy-f30-m-performance-brakes-on-e90-e92-e93-guide.2941/post-88371
이 작업을 마치면 캘리퍼스를 너클에 올려놓고 방진막이 어디에도 닿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이 스텝은 매우 중요합니다.그렇지 않으면 운전 중에 쓰레받이 소리가 나기 때문에 다시 여기로 돌아와 다시 해야 합니다.방진막은 너클을 제거하지 않으면 벗겨지지 않기 때문에 방진막을 두드리기만 하면 e브레이크 물건에 가까이 가지 않습니다.
[첨부] 17308 [/첨부][ATCH] 17310 [/ATH]
그런 다음 E60 로터와 캘리퍼를 설치합니다.
[접속] 33885 [/접속][첨부] 33886 [/첨부]
로터가 캘리퍼 중앙에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접속] 33882 [/접속][ATCH] 33883 [/ATH]
이것은 편심 부싱이 없는 애프터마켓 E60 로터를 사용하려고 하면 발생하는 현상입니다.로터가 캘리퍼에 얼마나 가까운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첨부] 33884 [/첨부]
캘리퍼 장착이 확인되면 캘리퍼를 장착한 후 브레이크 패드를
캘리퍼에 넣어야 합니다.다음은 핀과 클립의 작동 방법에 대한 시연입니다.캘리퍼가 로터 위에 있는 경우:
[첨부] 33887 [/첨부]
먼저 복합물이 로터 쪽으로 안쪽으로 향하도록 브레이크 패드를 밀어 넣습니다.
[첨부] 33888 [/첨부][ATCH] 33889 [/ATH]
그런 다음 클립을 아래로 놓고 핀 중 하나를 캘리퍼 측면을 통과하여 브레이크 패드로 밀어넣고 클립 위로 밀어넣고 다른 브레이크 패드를 통과하여 캘리퍼로 밀어 넣습니다.시연일 뿐이므로 핀을 끝까지 누르지는 않았습니다.반대쪽을 두드리려면 작은 펀치와 망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클립의 반대쪽을 아래로 누르고, 같은 조작을 실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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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립된 모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 핀은 모두 펀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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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캘리퍼로 돌아가서 피스톤/캘리퍼와 마주보는 패드의 후면과 브레이크 패드를 누르는 클립의 측면(표시되지 않음)에 브레이크 페이스트를 바릅니다.
[첨부] 33895 [/첨부]
이제 다음 패드를 캘리퍼의 로터 양쪽에 있는 구멍에 넣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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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위의 설명과 같이 클램프와 핀을 설치합니다.첫 번째 핀을 양쪽 패드에 꽂으면 핀보다 작은 1/4 드라이브 소켓을 잡고 핀 끝에 해머를 사용하여 핀을 제자리에 고정합니다.소켓이 길수록 잡기 쉬워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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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하단 핀에도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면 캘리퍼가 조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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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브레이크 라인을 캘리퍼 단부에 14mm로 다시 설치한 다음, 11mm 브레이크 라인 렌치로 다른 끝을 다시 설치합니다.
마지막으로 바퀴가 맞는지 확인하세요!로터가 넓어 캘리퍼가 더 밖으로 튀어나와 OEM 230 스타일의 휠 스포크와 접촉했기 때문에 캘리퍼 피니시를 긁어 버렸습니다.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5mm 스페이서를 구입했는데, 이 사진에서 보듯이 거의 선명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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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어를 사용하면 다음과 같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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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대쪽에서 이 전체 프로세스를 반복합니다.
프론트 브레이크
브레이크 페달에 브레이스를 다시 올려 놓으십시오.프론트 러그 너트를 깨서 차량의 프론트 엔드를 잭 스탠드에 안전하게 올려놓고 프론트 좌측 휠을 탈거하십시오.
브레이크 라인 아래에 드립 팬을 놓고 캘리퍼에 공급되는 하단 부분을 느슨하게 푸십시오.그런 다음 브레이크 라인의 상단 부분을 완전히 제거하고 종이 타월을 주변에 대고 누액 부분을 잡습니다.라인의 상단 끝부분을 제거한 상태에서 캘리퍼 끝을 비틀어 분리하여 라인에 저장된 오일을 드립 팬에 부어 넣을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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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브래킷에서 라인의 고무 그로밋을 탈거하고 브레이크 라인을 탈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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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론트 좌측 휠의 경우 브레이크 패드 센서를 탈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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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패드 리테이너에 손을 올려 날아가지 않도록 한 후 일자 드라이버로 브레이크 패드 리테이너를 꺼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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캘리퍼를 고정하고 있는 뒷면의 볼트 2개를 탈거하고 캘리퍼를 탈거하십시오.캘리퍼가 이동하면 새로 노출된 구멍에서 액체가 뿜어져 나오는 것을 좋아하므로 종이 타월을 휴대하십시오.새 캘리퍼에서 고무 플러그를 잡아서 오래된 것에 채워서 여기저기 새어나가지 않도록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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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렌 렌치를 사용하여 로터를 고정하고 있는 알렌 키를 제거합니다.해머로 모자를 다시 한 번 두드려 로터를 제거하거나 기어 풀러를 사용합니다.로터가 고장나면 예측할 수 없게 되므로 모든 것을 치우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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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스트 실드를 탈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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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더스트 실드를 볼트로 고정하십시오. 원래 볼트 중 두 개만 장착됩니다.경우에 따라서는 더스트 실드 장착을 생략할 수도 있습니다.이는 일부 사용자에게 타이 로드 마찰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왼쪽 아래 구멍에 샤프를 사용하여 너클을 표시하고 새 구멍의 위치를 파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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측정하거나 추측하여 표시된 위치를 평평하게 해머로 두드리고 새 구멍을 뚫은 후 볼트를 너클에 다시 장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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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렌 키퍼와 함께 새 로터를 장착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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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단 및 하단 방진판과 새 캘리퍼 볼트를 조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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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드의 후면과 패드를 누르는 고정 클립의 측면에 페이스트를 도포한 다음 캘리퍼에 삽입하고 리어와 마찬가지로 고정합니다.
[접속] 33923 [/접속][ATCH] 33924 [/ATH]
새 브레이크 패드 센서를 장착하십시오.
[접속] 33925 [/접속][ATCH] 33926 [/ATH]
브레이크 라인을 연결하고 휠을 다시 장착한 후, 틈새를 점검하고 반대쪽에서 반복한 후, 여기에 설명된 INPA 방법을 사용하여 브레이크를 다시 블리딩하십시오.
inpa-dsc-brake-bleed.3319/
[ATTCH=풀] 33927 [/ATTCH]